2008.09.07 23:42

딜에서 구입한 Aurola AK-P7(SSC P7 LED) 사용기

Dealextreme(클릭)에서 구입한 LED 라이트 입니다.

라이트의 가장 핵심인 LED는 서울반도체(클릭)의 Z-Power LED P7을 사용했고,

최대밝기가 900루멘이라고 하네요.

물론 약간의 뽑기와 운이 있어야 900루멘짜리 LED를 받겠지만...

LED구동 드라이버를 거치면서 밝기가 감소하면 700루멘정도라고 하니..

900루멘짜리를 받더라도 큰 차이는 없을것 같습니다.

완제품으로 왔지만... 궁금해서 일단 분해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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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1.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4:07
바디부분입니다.
전체적으로 금속재질이라 묵직하고,
가려진 검지부터 중지까지 주름이 외부방열판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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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1.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5:04
테일캡 스위치 입니다.
스위치를 카메라 반셔터 눌러주듯이 살짝~ 눌러주면 Mode가 변경됩니다.
5-Mode tailcap clickly on/off: Mid > Lo > Hi > Strobe > SOS
'살짝~'이 안되시면.. 그냥 껏다 켜도 Mode가 변경됩니다.
몇분정도는 이전 Mode를 기억하고 있으니... 급하게 조작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.
(이 부분이 조금 불편합니다. 잠깐 껏다가 켰는데.. Mid가 아닌 Lo로 켜지는..;;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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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2.8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6:39
반사판입이다.
구멍 뚫린 부분으로 P7이 들어가고, 손바닥에 닿은 부분이 빛이 쏘아지는 방향입니다.
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있고, 라이트 헤드에는 나사처럼 돌려서 조여주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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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1.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7:29
핵심인 Z-Power LED P7 에미터와 LED 방열판, 드라이버입니다.
역시 바디 안쪽에 나사처럼 조여주게 됩니다.
광고(클릭)에는 전부 구리로 만들어진것 처럼 사진을 찍어놨는데....
LED와 접촉하는 부분, 18650 밧데리와 접촉하는 부분.. 두 부분만 구리로 되어있고,
중간의 나사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되있습니다. 뭐... 이정도는 일단 넘어가죠.
하지만.. 에미터 주위의 납땜이.. 조금 실망스럽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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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1.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7:46
위 사진과 같은 부품의 반대면 사진입니다.
밧데리와 접촉하는 스프링이 보이는데.... 역시 납땜이 조금 조잡스러워 보이는군요ㅠ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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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2.8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8:27
바디의 밧데리 삽입부분 입니다.
안쪽에 18650의 삽입방향 스티커가 붙어있군요. 역시.. 조잡스러워 보입니다.
하지만... 이부분 역시 잘 안보이는 부분이니... 일단 넘어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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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09:42
반사판과 플래쉬 헤드부분을 결합한 상태 입니다.
헤드 역시 금속이고, 플라스틱 렌즈가 아닌 유리렌즈로 되어있어서...
나름 만족스럽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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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10:24
전부다 조립하고 밧데리를 넣기 전에 한 컷 찍었습니다.
보호회로 내장된 18650 밧데리 입니다. 그냥 18650 보단 아주조금 길지만...
아무런 문제없이 삽입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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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10:58
모두 조립한 상태.
묵직하고, 튼튼해 보이네요.... 헤드가 너무 커서 부담스러워 집니다.
중지가 올려진 격자무늬 그립부분 지름이 30±2mm 정도 됩니다.
캘리퍼스가 없어서 정확히 재보지를 못했네요ㅠㅠ
혹시 강도를 만났을때..... 조용히 플래쉬를 자전거에서 떼어내고...
한 대 후려치고, 경찰에게 연락해서 정당방위를 증명하면 상황종료...가 상상되는군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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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11:35
자전거에 부착할 마운트 입니다. 딜에서 같이 주문(클릭)을 했지만...
검색해보니 30mm 이상의 제품은 고정이 안된다고 하더군요ㅠㅠ
그래서 사진에 보이는 4천원짜리 에이텍社 제품을 구입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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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11:50
에이텍사의 로고가 보이네요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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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12:08
검지손가락이 위치한 안쪽에 고무바킹을 빼면... 32mm까지 고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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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13:30
고무바킹을 빼고 찍었습니다.
(다시 끼우는게 꽤 힘들더군요. 근데 라이트가 안맞아서 다시 뺐습니다ㅠㅠ;;;;)
윗 부분은 손으로 쉽게 조여줄수 있는 QR레버(Quick Release Lever)로 되어있고,
아래부분은 '+ 드라이버'로 자전거에 고정하시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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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부터 모두가 궁금해 하시는 빔샷입니다.
사진의 나무와 거리는 대략 20미터쯤 되는것 같네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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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Manual | Multi-Segment | 1sec | f1.4 | 0EV | 50mm | No Flash | 2008:09:07 21:39:26
먼저 라이트를 켜지 않은 사진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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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Manual | Multi-Segment | 1sec | f1.4 | 0EV | 50mm | No Flash | 2008:09:07 21:39:47
Mode-1 : 중간밝기로 켠 사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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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Manual | Multi-Segment | 1sec | f1.4 | 0EV | 50mm | No Flash | 2008:09:07 21:39:58
Mode-2 : 가장 어두운 밝기의 사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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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Manual | Multi-Segment | 1sec | f1.4 | 0EV | 50mm | No Flash | 2008:09:07 21:40:08
Mode-3 : 가장 밝은 밝기의 사진입니다.
이 정도 밝기와 직진성은... 200미터 정도 떨어진 아파트의 벽을 비추었을 때...
라이트가 비춰지는게 눈으로 보이더군요. 감격했습니다ㅠ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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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Manual | Multi-Segment | 1sec | f1.4 | 0EV | 50mm | No Flash | 2008:09:07 21:41:08
다른분들도 모두 하는.... 그냥 허공빔 사진도 한장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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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e-4 : 빠른 점멸
Mode-5 : 느린 점멸

사진은 생략합니다^^;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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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 삽입 이미지NIKON CORPORATION | NIKON D70 | Aperture priority | Multi-Segment | 1/60sec | f1.4 | 0EV | 50mm | Flash, Auto-Mode, Return light detected | 2008:09:07 21:43:04
오늘 야간촬영에 도움을 준 맨프로토 190D+141RC 입니다
(다리를 접어서 작아보이네요. 제 키가 185인데.. 아무런 부담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)
결혼전에는 자주 사용하던 놈인데... 아기 생기고, 1.4 단렌즈를 부착한 이후로는....
장롱옆에서 먼지만 쌓여가고 있었네요^^;;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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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Favicon of http://www.gilgal.co.kr BlogIcon 성의없이생긴 2008.09.08 13:36 신고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드라이버를 보려면... 에미터를 고정한 방열판에 전선두개의 납땜을 녹여야 합니다.
    (사진상으로는 검은색 전선만 보이네요^^;;;)
    서멀구리스가 제대로 발라졌는지 보려고... 나사를 풀러 봤는데... 넉넉하게(^^;;) 발라져 있더군요.
    서멀구리스는 많이 바르면 안바르니만 못하다는 신념으로 좀 닦아내려다가 납땜 때문에 그냥 뒀습니다.
    추가로 본체와 접촉되는 나사부분에 열전도를 좋게 하기 위해서 손가락으로 잘~ 발라줬습니다.
    어제 이 글 남기고... 버닝테스트도 했는데....
    스펙상으로는 1시간이라고 써있지만... 실제로 40여분 지나니... 밝기가 줄어들더군요.
    밧데리의 수명을 생각해서... 버닝 테스트는 종료하고.. 온도 테스트로 넘어갔습니다.
    서멀구리스를 안발랐을때는 별로 느끼지 못할정도로 그냥 미지근~한 정도였는데...
    손가락 하나를 희생해서 씨퓨에 바르듯 얇게 바른뒤... 뜨뜨~한 정도로 방열되는걸 확인했습니다.
    에미터가 부착된 부품이 알루미늄이 아닌...
    딜에 올려진 광고 사진처럼 전체가 구리로 만들어졌으면.. 더 좋았을걸~ 하는 생각이 간절하네요^^
    서멀구리스를 바르실때... 두껍게 바르시면 오히려 열전도가 낮으니...
    최대한 얇게.. 꼼꼼하게 바르는게 좋습니다. 이건 컴터 조립할때도 필요한 내용이니 꼭 참고해주세요~
    마지막으로....
    저의 경우에 5-Mode 는 조금 산만하네요.. 강/중 정도의 2-Mode 나.. 강/중/약 3-Mode를 추천.
    점멸로 다녀보니... 너무 정신사나워서;;;; 너무 밝게 깜빡여서 더 안보이는 듯한 느낌입니다.
    그리고 전등갓도 후딱 만들어야 겠네요.. 중간밝기로 해도 너무 밝아서 지나가다 한대 맞을듯;;;